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한국투자증권 본사관리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한국투자증권 본사관리에 해당하는 글로벌, 경영관리, 리스크관리 중 한 부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글로벌, 경영관리, 리스크관리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한데, 공고에는 포괄적으로만 나와 있어 세부 업무 내용에 대해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2026.04.04
답변 2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본사 관리 직무는 각 부서가 맡고 있는 역할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글로벌 부서는 해외 시장 진출 및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관련된 시장 조사와 전략 수립이 주 업무에 포함되죠. 경영관리는 회사의 전체적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재무 분석 및 성과 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데, 자원 배분 및 예산 편성에 대한 중요한 의사결정도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리스크관리는 금융 거래 및 투자에 대한 위험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역할로 각종 리스크 평가 및 컴플라이언스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각 부서는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직무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해요. 필요한 기술이나 지식은 사실 각 직무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인 금융 이해와 데이터 분석 능력은 공통적으로 요구되곤 합니다. 지원하시기 전에 각 부서의 세부적인 업무에 대해 좀 더 찾아보고 준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세 직무는 방향이 꽤 다릅니다. 글로벌은 해외 법인 관리와 시장 리서치,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언어와 시장 이해가 중요합니다. 경영관리는 예산 수립과 실적 분석, 전략 보고 등 내부 운영 관리 역할이라 숫자 해석 능력이 핵심입니다. 리스크관리는 투자와 운영 전반의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하는 역할로 금융 이해와 규제 지식이 중요합니다. 본인 성향이 대외 커뮤니케이션이면 글로벌, 숫자 분석이면 경영관리, 안정성과 규정 중심이면 리스크관리로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동차 1차벤더 중고신입 질문
안녕하세요. 매출 3000억대 1차벤더사에 재직예정입니다.- 전장SW개발 정량적인 부분은 대략 이렇습니다. 26년기준 나이: 29살 공백기는 1년입니다. 학부: 인서울 중하위 라인 컴퓨터공학 학사 GPA: 3후반대 어학: 토스AL 교육: 현대차 그룹사 차량SW 교육 (프로젝트 다수) 여러 벤더사 현직자분들께 26년에도 상황이 풀리지 않을거라 들은점과 중고신입 선호성 + 심리적으로 나이에 대한 압박에 따로 더 준비하기보단 업계내에 들어가 사회생활 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판단해 입사하게 됐습니다. 목표기업 : SL, HL만도, 유라 등 대규모 1차벤더 SW개발 질문 : 26년 하반기(29살), 27년 상반기(30살)에 1년 내외 경력을 보유하고 있을때, 쌩신입 대비 나이로 인한 디메리트가 더 클까 걱정입니다. 안에서 뭘 하냐가 중요하겠지만, 규모와 나이로 인해 불가능하여 현 회사에 묶여버릴까봐 고민이 많아집니다 멘토님들의 도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선배님들께 전자전기공학과 공부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어디까지나 궁금해서 예를들어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보통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는 순수이론(문장으로 된..), 수학이론,수학공식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반면에 전자전기공학과는 수학이론,수학공식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사실상 수학책이나 다름이 없는데 그렇다면 전자전기공학과의 경우 미분적분학,공업수학을 다 공부하면 회로이론, 전자회로, 전자기학이 쉬워지고 그 다음에 회로이론, 전자회로, 전자기학을 다 공부하면 그외 나머지 전자전기공학과 전공과목들을 쉽게 공부 할수있나요?
Q. 삼성 인턴 지원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학부 과정에서 공학수학, 화공수학 과목에 흥미를 느꼈고, 학부연구생으로서 데이터 분석을 수행했던 경험으로 인해 데이터를 수치적으로 분석한 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공정 및 단위 공정을 최적화하여 수율을 높이는 양산 관련 업무에 특히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채용에서 메모리사업부의 공정설계 직무가 열리지 않아, 파운드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 지원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운드리사업부는 메모리와 비교해 수율 향상 중심의 양산보다는, 다양한 제품을 고객 요구에 맞춰 생산하는 성격이 더 강하다는 이야기를 들어 고민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를 여쭙고 싶습니다. 1. 파운드리 공정설계 직무의 관련 전공 과목에 수학이 포함되어 있던데, 실제 직무에서 수학적 역량이 어떤 방식으로 활용되는지 궁금합니다. 2. 메모리사업부의 공정기술과 파운드리사업부의 공정설계 중 어느 직무가 더 적합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